인간은 불경건과 불의때문에 하나님의 진노를 받게 됩니다. 불의는 불경건의 결과입니다. 불경건이란 하나님에 대한 존경심이 결핍된 상태입니다. 불경건으로 하나님과 관계가 끊어지다보니 인간의 영은 나약해져서 육성에 지배당하게 되어 욕망에 이끌려 살면서 각종 불의를 저지르게 됩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자연만물에 하나님의 능력과 신성이 나타나 있음으로 사람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고도 하나님께 합당한 영광과 감사를 드리지 않게되었고, 그 결과 어리석어져 해, 달, 나무, 짐승 등 피조물을 신으로 여기고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섬기고 경배하는 처지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현대인들은 하나님이 인간의 복지를 위해 주신 돈,성, 권력을 하나님보다 더 섬기고 경배하는 어리석음을 범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알게된 사람이 하나님께 드려야 할 것은 영광과 감사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깊은 존경심(경외심)이 있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영광과 감사를 돌리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합당한 영광을 돌리고 합당한 감사를 드리려면 하나님의 영광스러움을 더 접해 보아야합니다. 온 우주를 만드신 절대자 하나닝믜 영광스러우심은 우리가 감히 상상할 수 조차 없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영광스러움의 일부분을 볼 뿐입니다. 어떤 사람은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언뜻 느끼고 그분의 영광스러움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하나님의 큰 능력을 체험하고서, 어떤 사람은 그분의 사랑을 깨닫고서 하나님의 영광스러움을 접할 수도 있습니다. 성령이 임하면 그분의 열광을 만지게 됩니다. 우리의 간절한 기도는 “주여 당신의 영광을 보이소서”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