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인들이 형통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마음을 힘들게 합니다. 악인이란 하나님을 무시하며, 자기 이익을 위하여 남을 해롭게 하는 자들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인생을 길게 보아야합니다. 악인은 끝이 안좋습니다. 악해도 이땅에서는 심판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짜 심판은 죽음후에 있습니다.
주변사람이 어떻게 살든 의인, 즉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려고 애쓰는 자는 어떻게 살아야할까요? 먼저는 하나님 보시기에 선한 일을 계속 행해야 합니다. 자기 일을 계속 최선을 다해 하고, 남에게 선을 행하는 삶을 계속 사는 것입니다..
둘째는 하나님을 기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뻐한다는것은 하나님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몹시 좋아하면 어떻게 될까요? 그 사람을 자주 생각합니다. 그 사람과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만나서 대화하는 것을 기뻐합니다. 그 사람이 하고자 하는 것에 적극 협력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을 기뻐하면 하나님을 자주 생각하며, 그분을 만나는 예배드리기를 좋아하고, 말씀과 기도와 찬양으로 그분과 대화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분이 원하시는 것을 하는 일에 적극 참여합니다. 그런 자들에게 하나님뜻에 맞는 소원을 마음에 넣어주시고, 그 소원을 이루어주십니다.
셋째는 자기 길을 주님께 맡기는 것입니다. 맡기면 하나님이 이루십니다. 주님께 맡겨도 자신이 할 일을 최선으로 해야하며 기도도 해야합니다. 맡긴다는 것은 우리의 최선과 우리의 기도를 포함해서 모든 과정을 주님께서 주관하셔서 결국 결과를 책임져 달라는 것입니다. 결과를 주님께 맡긴자의 평안함을 가지고 하나님이 하라고 하시는 일에 최선을 다할때 주님께서 선한 결과로 이끄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