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살아가면서 많은 결심을 합니다. 학생시절, “딴청피우지말고 열심히 공부해야지!” 결심하지만, 같이 공부하러 간 친구와 이야기하느라 시간 다 보내기도 하고, 주변 정리하다 피곤해서 그냥 자기도 합니다. 결국 결심만 남아 있게 됩니다. 훈련이 필요합니다. 훈련이란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하는 것입니다. 훈련에는 외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신앙생활할 때도 많은 결심을 합니다. “늘 감사하며 살아야지!””매일 기도와 찬양과 말씀묵상으로 주님과 보내는 시간을 확보해야지!””영혼 구원에 힘써야지!”등등 많은 결심을 합니다. 그 중에는 어느정도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심만 남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훈련하지 않으면 결심만 남습니다.
훈련에는 외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혼자서 할 수 없기에 외부인이나 외부환경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자기 혼자의 의지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9월 첫째주간부터 가을시즌 삶 공부가 시작됩니다. “경건의 삶”은 우리 삶을 훈련하는 코스입니다. 리처드 포스터가 지은 탁월한 책 “영적훈련과 성장”을 기반으로 여러가지 경건에 필요한 훈련을 실제로 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감사일기 적기, QT하기, 타인에게 선행하기 훈련을 많이 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인도하심받기, 학습하기, 단순한 삶, 금식, 자백, 기뻐하기, 기도, 예배, 복종, 침묵, 묵상, 섬김등을 훈련할 것입니다. “생명의 삶” 성경공부를 마친 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명의 삶” 성경공부는 본 교회 교인은 누구나 한 번 수강하셔야 합니다. 전반적인 신앙생활에 대해서 좋은 지침과 도움을 얻을 것입니다. 9월 첫주간부터 시작되는 삶공부를 통해 많은 유익과 은혜가 임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