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닐이라는 마약은 효능이 헤로인보다 50배, 몰핀보다 100배나 강한 마약입니다. 그만큼 중독성도 더 강합니다. 원래 펜타닐은 극심한 고통을 겪는 말기 암 환자등에게 극소량 투약하는 초강력 진통제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최근들어 아주 많이 악용되어 마약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처방만 있으면 합법적으로 구할 수있기에 그 해악은 더 쉽게 퍼지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유통되는 펜타닐은 주로 멕시코 국경을 통해 밀반입된다고 합니다.
멕시코의 마약 카르텔들이 중국 조직폭력단체인 삼합회와 연계해, 중국에서 원료를 가져와 멕시코에서 대량 생산한다음 미국으로 밀반입되고 있습니다. 현재18세-49세 미국인 사망원인 1위가 펜타닐 중독입니다. 코로나 19, 교통사고, 총격사고보다 더 앞섭니다. 지난해 미국에서10만7622명이 약물과다복용으로 숨졌는데, 그 가운데 67%가 펜타닐이 원인이었습니다.
펜타닐의 치사량은 2mg에 불과합니다. 뽀족한 연필심 끝에 살짝 묻힐 정도의 양만으로도 사람을 죽일 수 있습니다. 미국 마약단속국에서 지난해 펜타닐 3억 7900만회분을 압수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미국인구 3억 3200만명 전체를 죽일 수있는 양입니다. 그러나 멕시코 국경에서 적발되는 양은 5-10%에 불과합니다. 나머지는 국경검문소를 통해 버젓이 들어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처럼 미국인들을 황폐하게 하는 것들은 수없이 널려 있습니다. 텐타닐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허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그 허함을 채우려고 이것 저것 해로운 것으로 채우려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을 채울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먼저“나는 하나님으로 충만합니다. 나의 영혼은 하나님의 영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도 하나님으로 행복합니다.”라는 고백을 할 수있어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할수있는 만큼 공허한 세상에 하나님을 전해야 할 것입니다. 각자가 할수있는 만큼의 작은 영향력이 퍼져 세상이 좋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