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서 4:12은 “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에게 맞설 수 있다. 세 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혼자보다 세사람이 짝이 되어
기도하면, 더 능력있게, 지속하여 기도할 수 있습니다. 모세가 기도할 때, 아론과 훌이 그 기도를 도와 아말렉과의 싸움을 이긴 것 처럼 말입니다.
1월 3일부터 14일까지(월요일-금요일) 새벽 5시 45분까지 신년 10일 세겹줄 기도회를 하고자 합니다. 새해를 기도로 열 때, 주님께서 새해를 축복하시며, 기도응답을 통해 하나님을 경험합니다. 운영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저녁금식을 합니다. 주일저녁부터 목요일저녁까지입니다. 저녁금식은 점심식사 이후부터 다음날 아침 식사할 때까지입니다. 하지만 정 힘든경우, 오후 4시전까지 먹으면 저녁금식으로 간주합니다.
2, 3명의 기도짝을 만듭니다. 3명이 한 조가 됩니다. 조장을 자체적으로 뽑습니다. 기도를 배우고 싶은 분이 기도를 많이 하는 사람에게 부탁할 수도 있고, 기도생활을 오래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단 부부끼리는 짝이 될 수 없습니다.
3. 기도짝들은 매일 새벽 설교가 끝난 후, 서로의 기도제목을 위해 10분간 간절히 기도합니다. 또 하루에 한 번 짝에게 전화를 해서, 기도응답이 왔는지 묻기도 하고, 다음날 빠지지 말라고 당부도 하는 등, 꼭 전화를 합니다. 누가 누구에게 먼저 하는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이 기간동안 자기 전에 10분간 기도짝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전원 개근한 조에게 한끼 식사할 수 있도록 50불 카드를 증정합니다.
4. 각자의 기도제목을 3가지 적습니다. 조장은 그것을 앞으로 나누어드릴 양식에 적어서 원본은 보관하시고, 사본을 담임목사사에게 제출합니다. 담임목사는 10일동안 이 내용을 위해 집중 기도합니다.
5. 10일동안 설교내용은 “당신의 말이 사람을 변화시킨다”(박필 저)에 기초합니다. 미리 구입히셔서 읽으시고, 설교도 들으셔서 내용이 머리에 오래 각인되도록 합니다. 앞으로 교회에서 판매할 것입니다(한 권당 10불)